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주식이 매우 핫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옆집 앞집 뒷집 할것없이 모두 주식이야기를 하느라 바쁜데요 하지만 저는 우리나라주식을 선호하지않기때문에

 

아에 하지않고 해외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10년 차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위에는 바로 코스피 10년 차트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2천대에 머물러있다가 올해 코로나와 공매도금지로 인해서 3천으로 뻥튀기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공매도가 다시시작되고 코로나가 해결이된다면은 다시 원래 2천대로 돌아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 나스닥 10년 차트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꾸준한 우상향을 기록하고있습니다. 지수가 무려 10년동안 5배나 올랐습니다. 무엇을 샀던간에 최소 5배는 먹었다라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해외주식을 시작하는법은 무엇일까요? 그냥 키움증권글로벌 어플다운받아서 현금 달러로 환전하고 원하는 주식 검색하셔서 사시면됩니다. 프리장은 오후 9시에 열리고 오후 11시30분부터 본장이 시작됩니다. 그러니 그때 들어가서 원하시는것 검색하셔서 사시면됩니다. 간단하죠?

 

어쨋든 저는 이러한이유때문에 한국주식은 사지않고 미국 주식을 하고 있으며 매일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매달 들어오는 월급으로 조금씩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해외주식을 시작했고 수익이 조금씩이지만 나고있는상황입니다. 1년정도 가지고있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앞으로 한종목씩 제가 이 종목을 왜샀는지 앞으로 이회사의 비중은 무엇인지 이런부분에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또한 팔았다면 왜 팔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래는 현재 저의 포트폴리오입니다. 종목이 생각보다 많아서 줄여야하는데 다 좋아보입니다. 더 사고싶은종목들도 매일 보이는데 아직 돈이없어서 못사는중이네요 하루 빨리 월급을 받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반응형